J 창고

2011.08.08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본문

여행/2011

2011.08.08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JSFamily 2011. 8. 9. 06:17





오늘은 옆나라 즉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를 간다!!
(당일치기로!!!)

얼마전에 EU에 가입되었고,
체코와 분리된 나라이다,
또한 오스트리아 빈과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는 서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수도가 있다고 기네스에 올랐다고 한다,,
(인터넷에.,.)

그래서 Westbahnhof 역에서 U3 지하철을 타고 종점인 Simmering역에서 하차
거기서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로 가는 열차가 지나간다.
11:28 에 열차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가면 이 열차의 종점인 Bratislava hl.st역에 도착한다,

여기서 구 시가지까진 10~15분 정도 걸으면 나온다.

한가지 팁으로는 역 근처에 Mercure호텔이 있는데
여기서 잘 싸바싸바하면 브라티슬라바 지도를 준다,
(무려 4성급 호텔이였다!!!)
(그리고 역 안에는 Tourist Information 센터가 없다)

머큐리호텔에서 지도를 얻고 구 시가지로 가서 구경하다가,

여기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물가가 싸기 때문에
마지막에 저녁을 거하게 먹었다!
보통 한 끼에 15-25 EUR 정도 하는 것을
여기선 5~15 EUR이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치킨 스테이크를 6.xx EUR에 먹었다,

거기서 체코, 슬로바키아식 맥주를 각각 마셔봤으며,,
체코식이 맛이 있다,, ㅋㅋ

ps. 오는 길에 지하철은 무임승차했다. ㅋㅋㅋ;;;;








브라티슬라바로 가는 열차 안에서..
그냥 도시간 열차라 그런지 1등석이 없고
화장실도 열악하다....
(물을 내리니까 그냥 바닥으로 떨어진다... ㄷㄷㄷㄷ!!!!)





경비들이 서성이는 것과 국기가 펄럭이는 걸 보니,,
왠지 대통령궁이라고 생각이 든다,,, ;;;;





브라티슬라바 성




브라티슬라바 성
테이블을 뒤집어 엎어놓은 형상,,
머큐리 호텔에서 얻어온 가이드북에도 그렇게 설명이 되어 있다,., ㅋㅋ




똥침하게 좋아보이는,, ㅋㅋㅋㅋㅋ




브라티슬라바에서 유명한 UFO 전망대




골목골목이 좋음!
여기는 구시가지의 메인스트리트에 가까운 도로라
뭔가 치장이 잘 되어 있네.
메인 스트리트가 아니라도 골목골목을 보는 재미가 있었음!




브라티슬라바의 곳곳을 돌아다니는 빨간 버스 (관광버스인듯..)





핑크빛 궁전






브라티슬라바를 오게 한 원동력!!
Blue Church!!!
푸른 성당(?)




건축양식도 특이하고 색상도 특이하고..




브라티슬라바의 명물
동상 3인방
(4인방이라는 것도 본 것 같고,,,)





이런 굴욕사진이!!!





2단 빨간 버스 ㅋ




여기도 또 다른 동상이'!!!






브라티슬라바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1-2시간 정도 가면 나오는 인근 수도이다,
그래서 당일치기로 갔다 오기엔 괜찮고,
물가도 다른 나라에 비해서 싸기 때문에
가서 점심 또는 저녁을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물론 체코 같은 비EU국가에 비하면 물가가 비싸긴 하지만,..)





오늘의 지출 리포트

콜라 33CL  - 0.59 EUR
Roastbeef Turkey 센드위치 - 2.29 EUR

레스토랑에서 먹은 저녁 in 브라티슬라바 - 10.00 EUR (동희형과 뿜빠이)

Gosser 맥주 2+1 - 2.98 EUR
Onion Rings 과자 - 1.59 EUR

지하철 - 1.80 EU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