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창고

FujiFilm X100 본문

Equipment

FujiFilm X100

JSFamily 2011. 7. 15. 00:03





그 유명한 후지필름 X100을

지인의 것을 만져보았습니다...  

뭐 옆동 포럼이나 그런곳에선 생각보다 크기가 크다고들 말이 많았는데..

내 생각엔 생각보다 크기가 작으면서 가벼웠다...
(가끔씩 만져본 라이카 M바디와 비교가 되서 그런건지....)

그렇지만..  다들 하는 악평 인터페이스...

이건 내가 세부메뉴 등을 들어가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매크로모드시...  이건 확실히 악평에 동감한다...
보통 똑딱이나 하이앤드디카등은 매크로버튼 하나 누르면 바로 매크로가 실행되도록 되어있지만.. 
X100은 매크로 누르고 OK를 한 번 더 눌러줘야 매크로가 실행된다...

뭐.. 사진의 디테일은.. 제가 원본을 보질 못하니 말은 못하겠고.....
디자인하나는 끝내주는 듯 싶네.... ㅎㅎ

다만 필름 RF를 쓰던 사람의 같은 경우는..
MF를 주로 썼기 때문에..
X100이랑 별로 안맞을 듯...

X100의 MF는 전자식으로 되어 있어서 기계식MF와는 다르고..
결정적으로 MF로 사용하면 파인더는 그냥 목측식이 되어버린다...
(대신 파인더 정보에 초점거리가 나오긴 하네..... )

 

뭐..  잠깐 만져본걸로 100%판단은 못하니..
이상으로 잠깐 만져본 소감!!!

ㅎㅎ;;;




젠장.. 뽐뿌받으면 안돼는데...
뷰파인더 참 좋네....


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