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창고

[Synology] Synology Let's Encrypt 인증서 갱신 하기 본문

컴퓨터/NAS

[Synology] Synology Let's Encrypt 인증서 갱신 하기

JSFamily 2018. 1. 14. 12:13





1. 개요


DSM 6.x 를 사용하고 있다면 Synology 자체에서 제공하는 Let's Encrypt 인증서 발급 기능이 있을 것이다.

이는 Synology를 이용하여 웹서비스 및 HTTPS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접속하고자 한다면 Synology에서 자체 발급하는 인증서를 사용하면 HTTPS 접속 시 보안 경고가 뜨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공인된 인증서 발급 업체를 통해 인증서를 받아야 한다.

문제는 대부분의 발급 업체는 이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만 개인 사용자는 비싼 돈을 내고 인증서를 발급 받기가 애매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 Let's Encrypt 라는 곳에서 개인 사용자를 위한 무료 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하나 제약 사항이 있다면 인증서 기간이 90일로 제한되어 있다.






2.  방법


기존에 발급 받은게 있다면 제어판>보안>인증서 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만료일이 다가오면 인증서 발급을 위해 작성했던 주소로 아래와 같이 Noti Mail이 오게 된다.





그렇다면 Synology의 제어판->보안->인증서 로 가서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인증서 교체 단추를 누른다.

그러면 옆의 탭에 Synology와 연결하고자 한 Domain Name이 나타나는데 그걸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자동으로 갱신 절차에 들어가고 완료가 된 이후에는 인증서 만료 날짜가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