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창고

Contax Tvs 및 콘탁스 똑딱이에 대한 잡설.... 본문

주절주절

Contax Tvs 및 콘탁스 똑딱이에 대한 잡설....

JSFamily 2015. 1. 28. 21:41




Contax P&S를 


나는 Tvs를 사용해 보았고


친한 형의 T3도 자주 만져볼 기회가 있었다..



그리고 Tvs를 처음 샀을 때


나름 고급형 P&S인데 플래시 설정 저장이 없나 싶었다..


뭐 라이카 Minilux도 없긴 마찬가지 였지만.



그러다 문득 인터넷 동호회를 통해서 플래시 설정 저장방법이 있다고 들었고


검색해서 설정을 했다.


이게 아마 1년도 더 된 얘기였지만..



그 후에 아는 형의 그 T3를 만져봤다.



참고로 그 T3는 살짝 맛이 간 상태라

플래시 설정을 바꾼 후에 전원을 껐다가 켜도

바뀐 설정이 그대로 있는 상태가 아니라 리셋되는 문제가 있다..

수리점에는 카메라 가격의 반을 부르니 그냥 사용했었다.



위에 설명한 상태로 몇 년을 사용했기에 매번 플래시 설정을 끄면서 사용했었는데..


나는 혹시나 해서 Tvs 처럼 플래시 설정을 해 봤다..


그런데.... 



헐..


설정됨!


뭐.. 그 덕에 그 형은 매번 플래시를 꺼주는 수고를 덜게 되었다..




그 외에 이번에 또 Tvs를 구하게 되었는데


카메라를 팔았던 판매자도 몇 년을 사용했었다고 했지만 플래시 설정 저장방법이 없는 줄 알았다고 하더란...




의외로 콘탁스 계열 똑딱이들의 플래시 설정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란...





플래시 설정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이 깜빡이는데 그 때 누르면서 원하는 설정으로 바꾼 후 반셔터 누르면 된다.


적어도 콘탁스 T3와 Tvs 는 되는 걸 확인했다..










2018.03.17 추가 ==================


Contax Tvs 수리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남겨드립니다.


Contax Tvs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결국 망가졌고 이를 수리하기 위해 충무로 삼성사에 가져갔는데


Tvs수리는 안하시고 이전에 수리해 놓은 알맹이만 바꿔준다고 합니다.

(가격은 20만원 정도...?)


그래서 그냥 수리를 포기했네요.


저의 Tvs 고장 증상은 AF든 MF든 초점이 최소초점으로 맞는 증상이였습니다.



Comments